더보기칼럼·기고
HOME > 뉴스종합 > 포커스
근로자 고용유지 지원 강화 및 부정수급 예방을 위한
고용노동부는 코로나19 위기 지속으로 고용유지지원금 신청과 지급이 큰 폭으로 증가함에 따라 기업의 고용유지 노력을 지속 지원하면서 사업주 인식 제고 및 지원금 부정수급 예방을 위해 7월 27일부터 8월 28일까지 부정수급 자진 신고기간을 운영한다.이번 기간동안 부정수급을 ..
서울시 저소득 서민의 주거안정을 위해 국민임대주택1,610세대가 공급된다. 서울주택도시공사는 저소득 서민을 위한 국민임대주택 1,610세대 입주대상자를 8일부터 서울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
서울시는 바이오·의료 창업지원의 핵심거점인 서울바이오허브에 입주할 창업기업을 6월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선발된 기업은 지난해 10월 개관한 산업지원동에 입주하게 된다. 서울바이오허브가 위치..
김포시는 지난 4일 오전 풍무동 주민자치센터 대회의실에서 주민참여를 통한 김포시 최초의 성공적인 마을정원 조성을 위해 '풍무동 당곡·유현 꽃바람 마을정원 조성사업'을 위한 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서대문구가 50∼64살 연령층인 ‘50플러스세대’에게 상담과 교육, 일자리 연계, 문화와 커뮤니티 활동을 복합적으로 지원하는 ‘서대문50플러스센터’를 조성하고 오는 6월 14일 문을 연다.구는 홍은사거리..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소규모 임대주택 공급을 늘리기 위해 국민·수협은행과 ‘소규모주택사업자 금융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보증 대상지역은 인구 20만 이상의 시·군·구이며 보증 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역삼중 WECA단 국제봉사동아리 학생들이 캄보디아 어린이들을 위해 세계교육문화원WECA(위카)와 함께 사랑을 가득 담은 컬러링에코백과 연필주머니 봉사에 참여했다. ‘사랑의..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가 ‘17년 1분기 누계 전국 지가는 0.74% 상승하여 ‘10년 11월 이후 77개월 연속 소폭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지가변동률 0.56%에 비해 0.18%p 높고,..
디지털 보안의 세계적 선두업체 젬알토가 독일의 아이덴티티 솔루션 전문기업 Veridos와 협력해 마카오특별행정구 정부에 비접촉 전자신분증(eID)을 공급한다. 젬알토는 협약에 따라 실물 카드를 공급하는..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경북 지역 대학·특성화고와 연계해 취업 연극 콘서트 ‘파도를 너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취업 연극 콘서트는 청년들이 취업에 대해 다양한 관점을 가지게 함으로써 취..
앞으로 새로 건설되는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의 주차장에는 이동형 충전기를 이용한 전기차 충전이 편리하도록 콘센트가 의무적으로 설치된다. 또한 세대 간 소음피해 방지를 위해 벽돌 경계벽 시공 기준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