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동구, 아동·청소년이 행복한 도시로 한걸음 더 나아간다 - 지난 5일,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재인증을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7개월간 표준조사 및 주민 의견수렴 등을 거쳐 4개년 계획 수립 예정
  • 기사등록 2024-04-09 09:50:33
기사수정

서울 강동구가 지난 5일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를 열고,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아동친화도시 조성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모습(제공=서울 강동구)

강동구는 2017년 전국에서 7번째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았고, 이어서 4년 뒤 2021년 상위단계 인증을 획득해 기존보다 높은 수준의 아동친화도시로 인정받은 상태이다.

 

이번 연구용역은 내년에 있을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재인증을 위한 계획수립(4개년)을 위해 추진 중이며, 4월부터 약 7개월간 표준조사, 주민 의견수렴 등을 거쳐 계획수립을 최종 마무리할 예정이다.

 

우선 표준조사를 통해 아동의 생활실태를 파악하고, 지역사회 환경을 진단한다. 아동, 보호자, 아동 관계자(교사, 아동 관련 기관 종사자 등)를 대상으로 자신이 살고 있는 도시가 아동 친화적인지에 대해 6가지 영역(▲놀이와 문화 ▲참여와 존중 ▲안전과 보호 ▲보건과 복지 ▲교육환경 ▲가정환경)을 중심으로 조사할 계획이다.

 

또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과 요구를 수렴해 중점과제를 도출한 4개년 추진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정혜정 아동청소년과장은 “이번 연구가 강동구의 아동정책 현황을 진단하고, 방향을 설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보다 새로운 내용을 담아내고, 최상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4-09 09:50:3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기고더보기
포커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