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랑구, 성공적인 주택개발사업 위해구·주민·전문가 머리 맞대 - 주택개발 전문가, 추진대표 및 조합장 등 모여 주택개발사업 추진 방향 모색 - 부동산 시장 동향, 공사비 상승 대처 방안· 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주민 협력 방안 등 주제 - 6월, 10월 사업 분야별 토론회도 개최 예정
  • 기사등록 2024-06-07 08:50:01
기사수정

중랑구가 5일 성공적인 주택개발 추진을 위한 ‘주택개발사업 전문가 초청 토론회’를 열었다.

 

5일 오후 주택개발 전문가 초청 토론회에 참석한 류경기 구청장

토론회는 부동산 시장 침체와 건설 경기 불황 등에 대처하고, 중랑구의 주택개발사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문제점 해결 방안 등을 모색하는 자리로 꾸려졌다.

 

구 관계자들과 정비, 금융, 법률, 건설 등 주택개발 관련 전문가를 비롯해 주택개발 사업장 추진대표 및 조합장 등이 참석해 중랑구 주택개발사업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토론은 ▲최근 부동산 시장 및 건설 경기 ▲부동산시장 환경에 따른 향후 주택개발 사업 추진 방향 ▲공사비 및 분담금 상승에 따른 대처 방안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주민 협력 방안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구는 지역 실정에 맞는 주택개발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토론회에서 제안된 의견들을 적극 반영하겠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이달 18일과 10월에는 ‘재개발사업’, ‘모아타운’ 등 분야별로 질의응답 형식의 토론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류경기 구청장은 “토론회가 주민들에게 주택개발사업에 관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의견을 나누며 소통할 수 있는 하나의 창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주택개발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꾸준히 주민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해 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6-07 08:50: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기고더보기
포커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