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조정훈 의원 "시대전환, 김동연 출마 지지" 선언 - "시대전환, 내년 대선 김 전 경제부총리 지지…최종 승리 위해 함께 할 것" - 김 전 부총리와 `정권교체` 넘어 `정치세력교체` 실현한다
  • 기사등록 2021-09-16 17:31:07
기사수정

소수정당인 시대전환이 내년 대선에서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를 지지하겠다고 선언했다.


조정훈 시대전환 의원(당대표)이 16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대선에서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를 지지하겠다고 선언했다.

시대전환은 지난 총선에서 여권 비례연합 정당인 더불어시민당 비례대표 6번으로 당선된 조정훈 의원을 중심으로 창당된 당이다.

 

조정훈 의원은 16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시대전환은 이번 대선에서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의 출마를 지지하고, 최종 승리를 위해 함께 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 의원은 김동연 전 부총리와 세계은행, 아주대에서 함께 일한 인연이 있다.

조정훈 의원은 "오늘의 선언은 시대전환이 걸어왔고, 또 가야할 길과 김동연 전 부총리가 가고자 하는 새로운 정치, 새로운 대한민국으로의 여정이 만난 것"이라며 "이번 대선에서는 정권교체나 정권재창출이 아니라 `정치세력교체`를 최우선 목표로 삼아 대한민국의 전환, 새로운 미래로의 전환에 힘을 보태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이러한 시대전환의 뜻에 가장 부합하는 후보가 바로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라며 "김 전 부총리와 함께 `정권교체`를 넘어 `정치세력교체`를 실현하겠다. 우리 사회 승자독식 구조를 타파하겠다"고 주장했다.

 

조 의원은 이날 "시대전환의 뜻에 가장 부합하는 후보가 바로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라고 밝혔다.제3지대 대선주자인 김동연 전 부총리는 지난 8일 `새로운 10년 조용한 혁명`을 내걸고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한 바 있다.

 

김 전 부총리는 `정치 플랫폼`을 통해 정치 세력화를 추진하고 이를 기반으로 신당을 창당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한편, 현역 국회의원 가운데 김동연 전 부총리를 지지한다고 선언한 건 조정훈 의원이 처음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9-16 17:31:0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기고더보기
포커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