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공항에서 다회용 컵 사용 실천…나부터 지구를 지켜요 - 한국공항공사, SK텔레콤·행복커넥트와 ‘다회용 컵 순환 캠페인’ 협약 - 김포공항 시작으로 전국공항 확대, 무인 회수기에 컵 반납 시 보증금 돌려받아
  • 기사등록 2022-09-30 12:26:13
기사수정

한국공항공사는 30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SK텔레콤, (재)행복커넥트와 일회용 컵 대신 다회용 컵을 사용하는 ‘친환경 공항’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미애 한국공항공사 부사장(중앙)이 이준호 SK텔레콤 부사장(왼쪽), 박대호 행복커넥스 상임이사(오른쪽)와 다회용 컵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사는 공항 내 입점 카페 등을 대상으로 ‘다회용 컵 순환 캠페인(해피해빗)’을 시행하며, SK텔레콤과 행복커넥트는 다회용 컵 무인 회수기 설치와 컵 수거·세척·배송을 담당한다.

 

공사는 우선 10월부터 김포공항 입점 업체를 대상으로 설명회와 캠페인을 추진해 카페들이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무인 회수기를 설치하고, 향후 전국공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공항 이용객은 본 사업에 참여하는 카페에서 음료 구매 후 사용한 다회용 컵을 회수기에 반납하면 구매 시 지불한 보증금(천원)을 돌려받게 된다.

 

이미애 한국공항공사 부사장은“공항 이용객들이 다회용 컵을 사용하고 반환하는 일에 불편함이 없도록 해 친환경 공항을 구축하는데 힘쓰겠다.”라며“일회용 컵 사용의 편리함 대신 다회용 컵 사용을 통해 공항에서 지구를 생각하는 자원순환 활동이 가능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지난해 6월 일회용 컵 없는 청정 제주를 만들기 위해 환경부 등 7개 민관기관이 함께하는‘에코제주 프로젝트’협약을 맺고, 7월에 제주공항에 다회용 컵 반납기를 설치해 올해 8월까지 약 32만개의 컵을 회수함으로써 약 16ton의 탄소 배출 저감효과를 거뒀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30 12:26:1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기고더보기
포커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