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원재 1차관, 건설현장 노조 불법행위 관련 간담회 개최 - - 채용강요, 금품요구 등 현장 애로 청취 및 대응방안 논의 -
  • 기사등록 2022-12-11 10:34:04
기사수정

이원재 1차관, 건설현장 노조 불법행위 관련 간담회 개최

 - 채용강요, 금품요구 등 현장 애로 청취 및 대응방안 논의 -


□ 이원재 국토교통부 제1차관은 12월 8일(목) 오후 4시부터 건설업계 및 레미콘 업계를 만나 건설현장 내 노조의 불법행위에 따른 건설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대응방안을 논의하였다. 

ㅇ 이 자리에서 이 차관은 노조의 채용강요, 기계사용 강요, 금품요구 등 불법행위 현황과 건설공사 중단 등 건설업계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현장 관계자로부터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 아울러 건설노조의 불법행위를 해소하기 위한 업계의 적극적인 협조와 신고를 당부하였다.

□ 이 차관은 “화물연대 운송거부로 건설현장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 가운데, 건설노조는 레미콘 타설 중단을 위해 물리력 사용도 불사한 다는 문자메시지를 보내고 있다”면서, ㅇ “노조의 불법적인 행태로 인해 건설현장이 무너지는 현실을 바로잡고 건설현장의 노동질서를 바로 세우기 위해, 경찰 등 관계부처와 함께 법과 원칙에 따라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ㅇ 이어 이 차관은 “노조의 불법행위에 대해 국토교통부 또는 경찰청에 즉시 신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국토교통부는 경찰과 긴밀하게 협조 하여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 성호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11 10:34:0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기고더보기
포커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