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천구, 메타인지 기반 ‘자기주도 학습법’ 특강 실시 - 초등학생들이 스스로 학습하는 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특강 운영
  • 기사등록 2023-01-13 10:00:38
기사수정

금천구는 겨울방학을 맞이해 금천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 초등학교 5학년,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메타인지 기반 ‘자기주도 학습법’ 특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비대면 수업 등으로 학력 저하가 크게 나타나고 있는 ‘코로나 세대’를 위해 기초학력 부진 해소는 물론 학업성취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메타인지란 자신의 인지과정에 대해 생각해보고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자각하는 것, 스스로 문제점을 찾아내고 해결하며 자신의 학습 과정을 조절할 줄 아는 지능과 관련된 지능과 인식을 말한다.

 

이번 특강은 1월 17일과 19일 2회에 걸쳐 운영한다. ‘나는 왜 공부를 하는가’라는 학습 동기(Know-why)를 시작으로 △ 공신(공부의 신)들의 공부 비법 따라 하기 △ 학습 시간 관리 실습 △ 나를 성장시킬 ‘습관 플래닝’ △ 나의 공부 비법 ‘메타인지’ 등 학습 방법(Know-how)을 다룰 예정이다.

 

또한 2월 10일과 11일에는 예비 중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전환기 자녀를 위한 학부모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겨울방학은 학력 신장을 하는데 있어서 최적의 타이밍이라고 생각한다. 초등학생 학생뿐만 아니라 예비 중학생까지 공부를 하고자 하는 의지는 있으나 방법을 몰라 결과가 좋지 않은 학생들에게 최고의 선물이 되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1월 17일, 19일 금천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자기주도 학습법` 특강 홍보물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1-13 10:00:3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기고더보기
포커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