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황대호 민주당 수석대변인, ‘임기제 장학사 제도 개선을 위한 정담회’ 개최 - 임기제 장학사의 전문성 유지 위해 제도개선 TF 구성 요구
  • 기사등록 2023-02-07 17:42:55
기사수정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황대호 수석대변인은 7일 ‘임기제 장학사 제도개선을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

 

황대호 더민주당 수석대변인 `임기제 장학사 제도 개선을 위한 정담회` 개최 (사진제공=경기도의회)

이날 정담회에는 더불어민주당 교육기획위원회 소속 이인규 의원, 이경희 경기도교육청 제1부교육감, 서혜정 정책기획관, 임기제 장학사협의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정담회에 참석한 임기제 장학사들은 임기제 장학사 경력을 교감 승진 경력에 반영해줄 것, 교사 전직 후 2년 간 전문직 시험 응시제한을 폐지할 것, 평가를 통해 전문성이 인정된 임기제 장학사들이 계속 근무할 수 있도록 할 것, 전문직 제도 개선 TF에 임기제장학사를 참여 시킬 것, 2024년부터는 임기제장학사 제도를 폐지할 것 등을 요구했다.

 

이에 대해 교육청 관계자들은 임기제 장학사들의 입장을 신중히 고려해보겠다고 답했고, 황대호 수석대변인은 “임기제 장학사들이 축적한 전문성이 사장되지 않도록 제도개선을 위한 TF를 구성하고, TF에 이들을 참여시킬 것을 요구한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2-07 17:42:5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기고더보기
포커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