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형준 부산시장 "엑스포 실사 준비 철저" - 시민들의 참여를 높일 수 있는 붐업 행사 개최 - 실사 기간 `엑스포 위크`로 지정 민·관 협력 시정역량 총결
  • 기사등록 2023-02-09 14:31:05
기사수정

9일 국회에서 열린 국회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지원 특별위원호 전체회의에 참석한 박형준 부산시장은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해 지난해 총 41개국에서 해외교섭을 벌였고, 74개국을 부산으로 초청해 유치활동을 펼쳤다"고 설명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이 9일 국회에서 열린 국회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지원 특별위원호 전체회의에 참석했다.이어 "BIE 현지 실사단의 부산방문에 맞춰 엑스포 불꽃축제 등 시민들의 참여를 높일 수 있는 붐업 행사를 개최하고 실사 기간을 `엑스포 위크`로 지정해 민·관 협력 시정역량을 총결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조현동 외교부 제1차관은 "모든 외교활동의 최우선순위에 부산엑스포 유치교섭을 두는 등 총력 교섭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윤상직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 사무총장은 "우리의 유치 의지와 역량, 경쟁국 대비 차별화 요소를 최대한 보여줄 수 있도록 실사 일정을 수립해 준비 중"이라며 `탄소중립 엑스포`, 최첨단 ICT 기술(AR·MR) 활용 박람회장 구현 등 차별화 요소를 소개했다. 특위 위원들은 오는 4월 3∼7일 진행되는 BIE 현지실사를 철저히 대비해달라고 당부했다.

 

국민의힘 한무경 의원은 현지실사단 명단을 물으며 "모 회사는 손님을 맞을 때 그 사람이 좋아하는 음악과 향기까지 모두 분석해 협상에 성공했다는 이야기가 있다"며 "실사단의 성향에 따라 맞춤형 프로그램을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2-09 14:31:0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기고더보기
포커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