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건복지부, 헌혈자의 날 기념식 및 부대행사 개최 - 14일 `A름다운 B움으로 O늘도 행복한 헌혈자의 날!` - 헌혈유공자 포상, 헌혈 실시 및 헌혈 관련 체험 공간 운영
  • 기사등록 2023-06-15 09:00:01
기사수정

보건복지부와 대한적십자사는 14일 광화문광장 놀이마당에서 ‘헌혈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보건복지부와 대한적십자사는 14일 광화문광장 놀이마당에서 `헌혈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생명나눔을 실천하는 헌혈자에게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헌혈의 중요성을 알리는 날로서, 헌혈유공자에게 포상하는 기념식을 가졌다.

 

또 헌혈에 참여할 수 있도록 헌혈버스를 운영하고, 헌혈 등 생명나눔활동 홍보, 헌혈 및 혈액제제 과정 체험, 헌혈 행사 쇼츠(유튜브 동영상) 인증, 게임을 통한 헌혈정보 전달, ABO 인생네컷, 심폐소생술 체험 등 9개 부스 등 헌혈 관련 홍보 공간을 마련하여 헌혈의 중요성을 알리는 부대행사도 동시에 실시했다.

 

올해 헌혈자의 날 기념식은 ‘A름다운 B움으로 O늘도 행복한 헌혈자의 날!’이라는 주제로 ▲주제 영상 상영 및 기념 세레모니 ▲헌혈유공자 포상 ▲헌혈자·수혈자·종사자의 헌혈 관련 사례 영상 상영 및 소감 발표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했다.

 

한편, 사후 장기기증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기증문화 확산을 위해 장기등기증희망등록 상담 및 접수 공간도 함께 운영했다.

 

이날 박민수 보건복지부 제2차관은 장기등기증희망등록 신청서를 작성하고 헌혈버스에서 헌혈을 실시하며, 헌혈자들에게 깊은 존경과 감사를 표했다. 아울러, “헌혈 등 생명나눔의 실천이 오래도록 기억되고, 우리 일상 곳곳으로 스며들어 생명나눔 기부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15 09:00: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기고더보기
포커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