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행정구역을 한눈에!’ 스마트 통반 시스템 주민서비스 실시 - 쉽고 빠르게 구로구 통·반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통·반` 서비스 개시 - 별도 앱 설치 없이 PC와 스마트기기로 구 홈페이지 통해 접속 가능
  • 기사등록 2023-09-04 09:20:01
기사수정

구로구가 관내 행정구역을 한 눈에 알 수 있는 ‘스마트 통·반’ 시스템을 구축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통 · 반` 시스템

‘스마트 통․반’ 시스템은 관내 629개 통, 4,926개 반을 공간정보로 구축해 행정구역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만든 프로그램이다.

 

구는 행정의 효율성과 주민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지난 3월 전산화 작업에 돌입해 7월 구축을 완료했다.

 

별도의 앱 설치 없이 PC와 스마트기기를 통해 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시스템에 도로명이나 지번 주소를 입력하면 해당 통․반을 알 수 있고 단독주택과 아파트 세대별 통반 정보, 해당 동의 통장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동주민센터와 정부24 홈페이지 등을 연계해 다른 민원 서비스도 편하게 이용이 가능하고, 구로구 면적, 인구, 세대수 등 각종 통계정보까지 알 수 있다.


구로구 관계자는 “내년에는 건물별 통반 정보도 추가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구민에게 다양한 행정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04 09:20: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기고더보기
포커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